본문 바로가기

law

속초 개인회생 파산 사연 - 저도 개인회생파산신청 될까요?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속초 [설악법무사] 사무소입니다.

가을인가 싶더니 이제는 점점 추워져 겨울에 접어드는 날씨입니다.

오늘은 속초 설악 법무사 사무소로 개인파산을 의뢰한 분의 사연을 올려보고자 합니다.

속초 강원 뿐만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을 속초 설악 법무사로 신청하게 되는 사연은 말할 수 없이 다양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니 떠앉은 빚이나 대출회사로부터 날아드는 독촉전화나 우편물이 더더욱 서늘하게만 느껴지리라 생각됩니다.

속초 설악 법무사 사무소는 속초, 양상, 고성, 인제 개인회생,개인파산을 전문적으로 처리하며 수많은 성공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빚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은 아래의 사연을 읽으시면서 속초 설악 개인회생,개인파산으로 돌파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사연은 개인정보에 해당하는 부분이나 구체적인 날자,명칭 등은 삭제,편집하여 재구성한 것으로 의뢰인에 관한 정보를 보호하였습니다.

『저는 196년생으로 강원□□공사 공채 시험에 합격을 하였으며 결혼 후 딸을 낳았습니다.

그러나 아내와는 잦은 다툼이 있었고 결국 성격차이로 인해 협의 이혼을 하였고, 그 이후부터 저는 딸과 함께 둘이서 살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지인으로부터 유통업을 하자는 제의를 받고 결국 사표를 낸 후 ㅇㅇㅇ 이라는 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사직 할 당시 9000만원 정도의 퇴직금을 받아 제 개인 빚을 갚고 나머지 돈은 법인 설립 자금으로 들어 갔습니다.

이리 저리 애도 써보고 노력도 하였지만 불황이라 그런지 시작한 사업이 잘 되지 않아 법인 대표로 되어 있던 저는 설립 후 3년만에 5000만원 정도의 대출을 떠앉게 되었습니다.

더 이상은 안 되겠다 싶어 지인의 소개로 ㅇㅇㅇㅇ이라는 제조업 회사에 연봉 2500만원을 받기로 하고 취직을 하였습니다.

그 후 제가 대표로 있던 법인은 폐업을 하였고 입사한 회사에서 저는 트럭을 몰고 다니며 납품 업무를 하였습니다.

사는 집도 줄여서 보증금 500만원에 월세 22만원의 일반 주택 반지하로 이사를 하였지만, 연봉 2500만원으로는 생활비며,딸 학원비며, 대출금 이자까지 감당하기가 많이 힘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부족한 돈이 있으면 다시 대출을 내어야 했습니다.

그 당시 저는 신용등급이 좋지 않아 고금리의 대출을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고 그러다보니 대출은 점점 불어나 총 대출금이 8,000만원 정도 될 때 였는데, 대출 대행인이라는 사람으로 부터 전화를 한 통 받았습니다.

현재 고금리의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데 보증인 한 사람만 세우면 보증인 앞으로 대출을 받아 고금리의 제 대출금을 다 갚고 나서 제 신용등급이 올라 가면 다시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아 보증인의 대출금을 갚아 버리면 저는 저금리로 대출을 이용하고 월 불입금이 기존보다 현저히 낮아 지게 해 줄수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 말을 듣고 직장 동료이던 ㅇㅇㅇ이라는 동생에게 이 내용을 이야기 하면서 부탁을 하였더니 알겠다고 하여 그 대출대행인으로부터 ㅇㅇㅇ이라는 동생 앞으로 저축은행, ㅇㅇ머니 등에서 8,500만원을 대출 받아 그 돈으로 제 앞으로 되어 있던 대출금을 갚았습니다.

그 대출대행인이 제 신용등급이 오르려면 3개월 정도는 걸린다고 하여 제가 아는 동생 앞으로 받은 대출금의 원금과 이자 등으로 매달 200만원 정도를 내야 했으며, 3개월이 지난 후 제 앞으로 저금리로 대출을 받고자 그 대출대행인에게 연락을 하였더니, 3개월이 지났는데도 제 신용등급이 올라 가지 않아 1금융권의 저금리 대출이 어렵다고 했습니다.

그 당시는 제 급여가 월 300만원 정도였는데 급여를 받아 아는 동생 앞으로 받은 대출금을 매달 갚아 나가고, 딸 공부시키고 하려니 월급으로 감당이 되지 않아 다시 고금리의 대출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악순환이 되면서, 제 대출금은 ㅇㅇ은행 *,000만원, ㅇㅇㅇ캐피탈 *,000만원, ㅇㅇ저축은행 *,000만원, ㅇㅇ저축은행 *00만원, ㅇㅇ머니 *,000만원, ㅇㅇ캐피탈대부 *00만원, ㅇㅇ캐피탈대부 *00만원, 아는 동생 앞으로 남은 대출금 *,000만원 등 대출금 총액이 *억 *천만원이 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더 이상 제 앞으로는 대출이 되지 않아 제 급여 만으로는 기존 대출금을 갚을 능력이 안 돼 올 1월부터 대출금의 연체가 시작되었습니다.

대출금이 연체되기 시작하자 채권 금용기관들에서 회사로 연락이 와 채무를 독촉하게 되었고, 저는 회사로부터 권고사직을 당하였습니다.

제가 대출을 받았으면 대출금을 상환을 하는 것이 도리이나 현재 저의 재무 상태로는 더 이상 상환 능력이 되지 않아 고심 끝에 개인 파산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몇 장의 종이로 사연을 적으셨지만 그 동안의 고뇌와 경제적 압박감은 이루 말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후회되는 순간도 많았을 것이고 시간을 되돌릴 수만 있다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그렇게 하고 싶을 지경일 것입니다.
작은 액수의 채무가 아니지만 대부업체에서 빌린 돈들은 순식간에 엄청난 액수로 불어나 있습니다.
성실하지만 불운한 시절을 만난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빚으로 허덕이시는 분들은 속초 설악 법무사에서 개인회생 개인파산을 전문적으로 처리하는 속초 설악 법무사 법무사 사무소로 연락주시면 개인별 맞춤 상담을 신속히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부디 채무로부터 벗어나 안정적인 생활을 다시 꿈꿔보시길 바랍니다.